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앞으로는 ‘가산디지털단지 마리오아울렛 역’으로 불러주세요.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앞으로는 ‘가산디지털단지 마리오아울렛 역’으로 불러주세요.

 

 

 

 

출퇴근 시간에 혼잡하기로 유명한 신도림 역을 제치고,

당당하게 최대 유동인구를 자랑하고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

 

8 1일부터 7호선 가디역의 이름이 변경되었어요.

바로 가산디지털단지의 터줏대감, ‘마리오아울렛이 역명에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 왜 마리오아울렛이 가산디지털단지의 터줏대감일까요?

 

한국에서 아웃렛이라는 개념이 전무하던 2000년대 초반, 지금의 가산디지털단지는 구로공단으로 불리며 IMF 후폭풍을 경험하고 있었어요. 갑작스레 불어닥친 외환위기 사태로 공단 내의 많은 공장들이 해외로 생산시설을 이전하거나, 속속 폐업하면서 공업단지 본연의 모습은 사라지고 황무지와 같이 변해가고 있었죠.

 

이렇게 쇠락해가던 가산디지털단지를 신흥 패션단지로 성장시킨 주인공이 바로 마리오아울렛이에요. 국내 최초 정통 패션 아웃렛인 마리오아울렛이 2001년 구로공단에 문을 열면서, 자연스럽게 유명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메리트로 사람들을 끌어 모았고, 공장과 기업들도 더 이상 떠나지 않고 이곳에 남아있게 된거죠.

 

이후 대규모 IT산업단지까지 조성되면서 현재는 많은 기업들의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자, 365일 쇼핑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도심 내 대표적인 아웃렛 쇼핑 단지가 되었습니다.

 

 

올해 봄, 서울도시철도공사(현 서울교통공사)역명 병기 사업이라는 입찰 공고를 냈어요.

기존에 존재하는 지하철 역명에 명칭을 하나 추가하는 사업으로, 이용객들은 쉽게 지하철 역에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고, 공사는 공공성은 증대시키면서 수익 사업을 실현하고자 진행된 사업인 거죠.

 

이미 작년에 시범사업에 돌입해서 1호선 종각역(SC제일은행), 4호선 혜화역(서울대병원), 7호선 하계역(을지대 을지병원)역 등으로 역명 병기가 진행되었어요.

 

 

그렇다면 어떤 기준을 갖고 기존 역명에 추가하게 될 사업자를 선정하게 되는 것일까요?

 

지하철 역사명의 경우 공공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그만큼 신중한 심의가 이뤄졌답니다.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조건은 지역을 충분히 대표할 수 있나라는 인지도 부분과 이용객 편의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가라는 부분이었어요.

 

마리오아울렛은 가산디지털단지라는 지역이 형성되던 시점부터 있었고, 지역을 충분히 대표할 수 있을 정도의 인지도를 갖췄음은 물론, 역명에 병기되었을 때 이용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어서 서울교통공사 입찰에서 최종 낙찰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답니다.

 

 

그래서 2017 8 1일부터, 7호선 역사 내외부와 승강장 표지판, 전동차 내부 노선도, 하차 안내 음성 등에서 기존 역명에 마리오아울렛이 추가되었어요.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마리오아울렛 역의 4번 출구에 위치한 마리오아울렛!

앞으로도 지역 내의 랜드마크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할게요 J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씨발 전새겠다 아 씨발 2017.08.02 05: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씨발 전새겠다 아 씨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