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컬러] 자신에게 딱 맞는 옷 색상 고르기, 쿨(cool)톤편!

[퍼스널 컬러] 자신에게 딱 맞는 옷 색상 고르기, 쿨(cool)톤편!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쿨톤에게 잘 맞는 옷 색상 추천해드릴게요.

 

쿨톤은 여름 쿨과 겨울 쿨로 나누어지는데요. 헤어 색이 완전히 검정색이 잘 어울리는지, 혹은 조금 더 연한 검정이 어울리는지 정도의 차이로 구분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완전 검정이 잘 어울린다면 겨울 쿨, 조금 연한 검정 헤어가 잘 어울린다면 여름 쿨이예요.

 

여름 쿨에게 어울리는 색상은

(출처:네이버 블로그)

쨍하고 맑은 여름과 잘 어울리는 색이에요!

 

반면, 겨울 쿨과 잘 어울리는 색상은

(출처:네이버 블로그)

이런 색상이예요.

둘다 쨍하고 선명한 색이 잘 어울린다는 점이 매우 비슷하죠?

 

그래서 오늘은 쿨톤에게 전반적으로 잘 어울리는 색상을 고를 때 팁들을 준비해봤어요.

 

 

1. 화이트 셔츠는 블루 베이스로!

쿨톤 분들은 피부톤에 붉은 기가 돌기 때문에 차가운 느낌을 주는 옷을 입어주는 것이 시크한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는 코디법인데요. 그래서 셔츠를 고를 때에도 아이보리 색이 베이스로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빛에 비추어 보았을 때 푸른 빛이 도는 셔츠를 골라주셔야 피부톤이 더욱 화사해보인답니다!

 

 

2. 원색, 단색으로!

쿨톤 분들에게 가장 무난하게 어울리는 색은 선명한 파란색, 일명 코발트 블루인데요. 하지만 쿨톤 분들은 화장을 할 때도 많은 셰도우로 음영을 주는 것보다 깔끔한 화장이 잘 어울리듯이, 옷도 많은 패턴이 들어가있는 옷 보다는 단정한 스타일을 골라주는 것이 도시적이면서도 청순한 이미지와 잘 어울릴 수 있답니다!

 

파란색뿐 아니라 과감해보일 수 있는 보라색, 선명한 빨간색 또한 쿨톤 분들이 입으면 너무나 잘 어울리는 색이랍니다.

 

 

 

3.     파스텔과 핑크를 고르자!

쿨톤분들은 화사하고 청순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파스텔 톤의 옷을 매치하는 것도 매우 자신과 잘 어울리는 코디 방법이에요. 하지만 따뜻한 계열의 파스텔 톤 보다는 차가운 색의 파스텔 톤을 입어주는 것이 자신에게 더 잘 어울릴 수 있겠죠?

 

뿐만 아니라 핑크도 쿨톤 분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인데요. 한국에는 핑크가 따뜻한 핑크로 나오는 경우가 많아 색상 고르실 때는 주의를 기울여주셔야 해요. 코랄, 오렌지 색이 섞인 핑크보다는 반드시 핑크 그 자체를 살린 색상이나 보랏빛이 도는 핑크을 골라야 한다는 점!

비교하기 편하도록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왼쪽 핑크는 오른쪽 패턴 핑크보다 더 차가우면서도 핑크 본연의 색에 가깝죠? 반면, 오른쪽 핑크는 코랄’, ‘인디핑크에 가까운 색이라서 웜톤에게 어울리는 색이에요. 쿨톤 분들은 왼쪽과 같은 핑크색을 입는 것이 얼굴이 훨씬 화사해보이고 가장 잘 어울리는 BEST COLOR라고 하니까, 반드시 체크해주세요~!

 

4.  실버를 활용하자

웜톤분들은 로즈골즈, 골드가 잘 어울리지만 쿨톤 분들은 실버! 실버가 최고로 잘 어울린답니다. 쿨톤분들이 자칫 밋밋해보일 수 있는 단색의 옷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더욱 패셔니스타처럼 보이기 위해선 액세서리가 필수! 이때, 실버 컬러의 신발, 목걸이, 팔찌 등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더욱 쿨톤 코디를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겠죠?

 

 

오늘은 퍼스털컬러가 쿨톤이신 분들에게 어울리는 색상들을 살펴봤어요.

지난 번 살펴봤던 웜톤과 180도 다른 주의사항들! 반드시 기억하시고 자신의 피부톤에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 더욱 멋진 패션 완성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다음에 또 봐요! 안뇽~~!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