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컬러] 자신에게 딱 맞는 옷 색상 고르기, 웜(warm)톤편!

[퍼스널 컬러] 자신에게 딱 맞는 옷 색상 고르기, 웜(warm)톤편!

오늘은 웜톤 퍼스널 컬러 별 잘 어울리는 옷 색깔 알려드릴게요.

 

요즘 퍼스널 컬러가 대세인 거 다들 아시나요?

퍼스널 컬러란 개개인이 타고난 자신만의 색을 의미하는데요. 신체색과 조화를 이룰 때 퍼스널 컬러라면 얼굴이 더욱 화사해보이고 피부결이 부드러워 보이지만, 그 반대의 경우는 투명감이 사라져 피부의 결점이 드러나고 피부빛이 칙칙해 보입니다.

퍼스널 컬러는 크게 (warm)과 쿨(cool)톤으로 나뉘어요. 진단 법에는 많은 방법이 있지만, 대체로 노란 베이스의 피부톤이라면 웜, 핑크, 푸른 기가 있다면 쿨톤이라고 알고 계시면 된답니다.

특히 웜에서도 봄웜, 가을뮤트, 가을딥으로 나뉜다고 하니,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을 찾는 것은 스타일링 만큼이나 매우 중요하답니다.

 

 

#1. 봄웜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봄웜에게 잘 어울리는 색은 이런 색이 있다고 해요. 칙칙한 색보다는 밝고 맑은 색, 노란 베이스의 따뜻한 색깔들이라고 생각하시면 쉽답니다.

 

그래서 봄웜 분들은 이렇게 완전히 화이트 보다는 아이보리 색상의 상의를 입으시는 것이 얼굴 빛을 살리는 데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잔잔한 무늬 또한 봄웜에 잘 어울리는 맑고 부드러운 색상을 선택해준다면 더 좋겠죠?

 

, 개나리색이라고 불리는 연노랑색도 봄웜 분들에게 딱이죠. 너무 진한 노랑보다는 흰색 빛이 돌고 더욱 따뜻한 노란 색을 골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사진 속 마네킹이 입고 있는 자켓 보이시나요? 봄웜의 대표 색인 밝고 옐로우 베이스의 분홍색 이너와 잘 어울리는 라이트그레이 색상을 입어주신다면 얼굴 결점도 커버되고, 생기 있게 보일 수 있어요.

봄웜 분들은 얼굴 인상에 따라 조금 더 딥해질 수도 있고, 더 라이트해질 수도 있으니 직접 거울에 옷을 비교해보면서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가을뮤트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가을 톤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가을 뮤트와 가을 딥인데요. 가을 뮤트는 딥에 비해 회색 베이스가 섞여있고 탁한 색이 잘 어울리는 것을 말해요.

 

가을 뮤트 분들은 그냥 핑크색을 입으시는 것보다는 채도가 낮은 인디핑크에 가까운 색을 입어주는 것이 얼굴 색을 더 살릴 수 있어요. 너무 맑은 색보다는 더 탁하고 채도가 낮은 그레이 베이스 컬러, 꼭 기억하세요!

 

이렇게 채도가 낮고 일반 카키색보다 회색이 많이 섞여있는 듯한 색깔이 가을뮤트인 분들에게 아주 잘 어울리겠죠? 가을뮤트 분들도 봄웜처럼 새하얀 흰색은 잘 어울리지 않아요. 하지만 밝은 색 상의를 입어야 한다면,

 

이런 아이보리 색상 중에서도 좀 더 채도가 낮은 상의를 입어준다면 더욱 자신과 잘 어울리는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3. 가을 딥

(출처 : 네이버 블로그)

가을 딥은 컬러 중 아주 진한 색깔이 잘 어울 피부톤을 말해요.

 

블랙 베이스의 색깔이다보니 레드가 아닌 버건디, 연두색보다는 딥그린 같이 짙은 색이 어울리는데요. 사진에서 보듯이 버건디의 상의에 진한 포인트가 들어간 색이라면 가을 딥 타입에게 베스트 초이스!

 

다른 피부 타입과 달리 가을 딥은 검정 베이스가 잘 어울려서 가끔 쨍한 색이 잘 어울리는 쿨톤과 헷갈리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는 초록색이나 핑크색을 직접 얼굴에 비교해보면서 얼굴을 살려주는 색이 자신의 색이랍니다!

 

 

오늘은 웜톤에게 잘 어울리는 옷 색깔을 알아봤는데요. 항상 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기 위해 고민하셨던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음에는 쿨톤에게 잘 어울리는 색상의 옷도 추천해드리러 올게요!

그럼 안녕~~~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